본문 바로가기
알면 좋은 것들

닌텐도 스위치 벽돌 전원 안켜짐 해결 방법

by 처리공방 2023. 3.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빠와 딸입니다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 벽돌 증상으로 전원 안켜짐 해결 방법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여기서 벽돌이란 무엇일까요?
쉽게 생각한다면 먹통이 된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품으로 사용할 경우 왠만하면 일어나지 않지만 커펌을 했을 경우 종종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갑자기 프로그램 충돌이 일어나서 전원이 안 켜졌을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진짜 큰 문제가 아닌 이상 왠만하면 쉽게 해결이 되지만 커펌으로 인해서 생기는 문제는 생각보다 복잡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히 보겠습니다.

1. 방전으로 인한 전원 안켜짐 문제 해결 방법

닌텐도 스위치 벽돌 전원 안켜짐 해결 방법

예전에 제가 스위치를 사고 8개월정도 방치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충전 연결선을 연결하고 킬려고 했더니 전원이 안 들어왔습니다
이럴 때 해결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독에 넣어서 하루정도 충전을 하던가 정품 충전기를 직접 연결해서 오랜 시간 두면 자동으로 전원이 들어옵니다.
여기서 충전기를 정품이 아닌 중국산을 쓰시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정품을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2. 커펌으로 인한 문제 예방하기

 

커펌을 했을 경우 가장 큰 문제가 커펌된 상태에서 잘못된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무한 재부팅이 되던가 전원이 안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보통 두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첫 번째 메모리 카드 문제이던가 칩 문제입니다.

반응형

그런데 큰 문제가 아닌 이상 대부분 메모리 카드 문제입니다.
그러니깐 이럴 땐 메모리 카드 빼고 재부팅을 해보던가 컴퓨터랑 연결해 보세요 그러고 컴퓨터랑 연결했을 때 소리가 들리는지 안 들리는지 판단을 해야 합니다
만약 연결음이 안 들린다면 강제 재부팅을 해서 전원을 꺼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재부팅을 해서 페이로그를 다시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전원이 안 꺼진다 그럼 방전이 될 때까지 방치한 후에 메모리카드를 빼고 1주일 후에 독에 넣어서 충전을 해보세요
그럼 웬만하면 부팅이 됩니다.
저도 초장기에 커펌을 혼자 연습할 때 이런 경우가 많았습니다
코스모스 사용할 때도 그랬고 rr 버전을 사용할때도 그랬습니다.

3. 오토 rcm 끄기

종종 업자분들에게 커펌된 기기를 사시면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꼭 그렇게 오토 rcm 온을 해놓은 상태로 줍니다.
그럼 벽돌 증상이 일어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니 헤카케에 접속을 해서 오토 rcm을 오프로 해서 전원이 나가도 자동으로 커펌으로 켜지지 않게 하는 게 좋습니다.

4. 완전히 방전시킨 후에 다시 충전해 보기

제가 예전에 커펌에 대한 지식이 없을 때
벽돌 증상을 너무나도 많이 경험했었습니다
그래서 그에 관련된 내용을 블로그에 적었을 때 많은 분들이 도움을 요청했었습니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완전히 방전시킨 후에 전원을 키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종종 납땜으로 커펌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정품으로 켜지지 않기 때문에 벽돌이 일어났을 때 조금 더 복잡해집니다. 그래서 저는 납땜을 해서 판매하는 커펌기기는 좋게 안 보고 있습니다
아무리 잘하는 분들이라고 해도 불안한 건 여전합니다.
납땜을 해서 닌텐도 스위치가 벽돌이 되었다고 하면 수리를 해준다고 해도 터무니 없는 금액을 부리기에 처음부터 이런 기기는 안 사는 게 좋습니다.


보통은 위에 방법으로 닌텐도 스위치 벽돌 증상이나 닌텐도 스위치 전원 안켜짐을 해결할 수 있지만
이런 방법으로 안된다면 a/s를 보내던가 사설 시설에서 수리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사설 시설에서는 정말로 종종 터무니 없는 가격을 부리기에
만약 벽돌 증상으로 고민이 되는 유저분들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한에 한해서 도와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